새로운 미래를 꿈꾸는 창의적 인재를 키워갑니다. 우리는 창조한다

대학생활 ; 민원신청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기숙사 건의(숙소,식당)

등록일
2021/12/06
작성자
이소연
조회수
765
답변글  
작성자 : 황호법, 답변일 : 2021/12/10
안녕하세요

경북과학대학교 기숙사 행정업무을 담당하고 있는 담당자입니다.

코로나 정국 속에서 학업에 매진하는 것 또한 녹녹지 않은 현실인데...
기숙사 이용 및 식당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앞서 민원을 제기하신 항목별 답변 글 드립니다.


1. 코로나 관련 식당 가림막 설치건

현재 기숙사 식당 운영 책임자 및 학교 행정부서(계약)와 이미 논의 중인 사안으로 조속한 시일 내 결과를 도출하도록 하겠습니다.


2. 조식 식단표와 동일한 메뉴 지급 안 되며, 반찬부족 등

현재 식단표 메뉴 알림과 동일하게 지급되는지를 확인해본 결과, 홈페이지에 공지된 메뉴 이외 일부 대체 메뉴가 지급된 사실이 일부 있었습니다.
식당 측에 확인 결과 "의무식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반찬류(고기 등)의 경우 과도하게 독점한다는 점과 드문 일이지만 희망재료가 없어 대체 재료를 이용했습니다." 라는 사유가 있었습니다.
결론을 먼저 얘기 드리면 학생들이 식비를 정상적으로 납부하였으면 메뉴안내에 따라 식사 이용에 불편함이 없어야 되는데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개선을 위해서 기숙사 식당 운영기업과 상의하여 추후 식당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3. 기숙사 시설 누후화 및 화장실 시설 불편, 세탁기고장 등

현재 본교 기숙사 시설 노후화 진행에 따른 대처방안으로 대학에서는 연도별 시설보수 계획에 입각하여 건축물 시설 관리에 많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가 살고 있는 집과 동일한 시설환경을 갖추기에는 대학의 예산관계로 현실적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기숙사 이용 시 발생하는 청결과 불편 해소를 위해 더욱 귀 기울려 듣고 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거론된 세탁기 고장은 이번 주말을 이용해 A/S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난방 부분은 겨울철 과도한 전기사용으로 일부호실에서 차단기가 고장 날 수 있는 경우입니다.
그럴 때는 입주학생이 직접 사감실에 관련 사실을 알려주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전자레인지 청소, 정수기 청소 등

현재 기숙사 청결을 위해 매일 청소 아주머니들께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청소 등은 다수가 이용하는 기숙사에 일부 청결에 불편을 느낄 수 있는 상황입니다.
사감선생님을 통해 수시로 점검하고 A/S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정수기 청소 문제는 대기업과의 계약사항으로 수시로 점검함과 동시에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정기적으로 청소를 실시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기숙사 1년 이용하면서 문제점이 너무 많습니다


1. 일단 식당은 코로나인데도 테이블에 가림막이 하나도 설치안되어있구요.
자리 비우기라는 표시만 있습니다. 좁은 공간도 아니고 큰 건물인데인도 설치를 안하고 있어요.

2. 조식식단은 식단표와 똑같이 나오는 경우가 없어요. 늦게 간것도 아니고 제 시간에 맞춰 갔는데 항상 부족하게
준비했다고 계란후라이로 대체합니다. 국도 미지근고요.
밥만 멀쩡해요. 조식비도 기숙사에 포함인데..(1년째 똑같음)

3. 기숙사 시설은 엄청 낡았고 특히 화장실은 아직도 쪼그려 앉아서 봐야해요. 진짜 불청결하고
여자기숙사 5층은 세탁기도 한대에요. 고쳐주질 않아요.
건조기도 없고요.

난방은 11시 이후에 틀어준다하고 어제는 난방도 잘 안돌아가서 떨면서 잤어요.

4. 전자레인지, 정수기 청소를 안해요. 전자레인지는 내부 코팅도 벗겨져있고 음식튀긴 자국이 말라있으며
정수기는 필터 청소를 하는지 안하는지도 모르겠어요. 본적이 없어요. 필터수리기사님을..


매학기마다 기숙사비 내면서 들어오기 돈아깝습니다